본문 바로가기

정보

멍이 잘드는 이유 왜 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멍이 잘드는 이유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운동을 자주 하시나요? 저는 현재 운동을 하고 있는데 운동중에 넘어지거나 부딪히게 되는 경우 남들보나 멍이 쉽게 들게 됩니다. 어떠한 사람은 멍이 잘 안드는 경우가 있고 잘 드는 경우가 있는데요 


체질에 따라서 다른경우도 있는 것 같고 또 쉽게 나아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멍이 잘드는 이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멍이라고 하는 것은 타박상 같은 경우 피부 조직이 손상되어서 출혈을 일으키게 되어 보라색빛이나 검게 생기게 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또한 평소에 몸이 냉하거나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는 분들에게 매우 잘 생기는 것이 멍이라고 합니다. 남들보다 조그마한 충격을 입어도 생기게 된다고 하면 이러한 것은 극복 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ㅏ 


1. 스트레칭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스트레칭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시작전에도 스트레칭을 하셔야 하고 운동이 다 끝난 후에도 스트레칭을 꼭 하셔야 합니다. 


2. 반신욕

평소 혈액순환이 좋다면 멍이 쉽게 들지 않는 다고 합니다. 멍이 남들보다 쉽게 생기게 되면 혈액순환에 대해서 생각해보셔야 하는데요 반신욕을 해주시게 되면 혈액순환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꾸준한 운동

평소 운동이 부족하게 되면 여러 몸이 망가지게 되어 있습니다. 가벼운 운동이라도 꾸준히 하시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혈액순환에도 연관 되어 있으니 가벼운 걷기나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4. 비타민C 섭취

우리 몸은 여러 영양소가 골고루 섭취가 되어야 몸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비타민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면 멍도 쉽게 생긴다고 하는데요 평소 비타민 섭취를 잘 하고 계신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 하고 있는지 확인 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평소 멍이 너무 쉽게 생기고 잘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너무 쉽게 멍이 잘드는 이유


이는 질병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백혈병을 앓고 있거나 또는 피부암 같은 질환을 앓게 되면 멍이 잘 생기게 되고 쉽게 없어지지 않는 다고 하는데요 혹시나 너무 멍이 쉽게 나타나고 오래동안 지속 되게 되면 병원을 방문해서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 이렇게 해서 멍이 잘드는 이유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